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대통령, 이태원 사고 수습될때까지 국가 애도기간선포(233명 사상자 발생)

by K의기록 2022. 10. 3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이태원 사고 수습될때까지 국가 애도기간선포(233명 사상자 발생)

 

출처: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오전 9시 50분쯤 용산 대통령실 1층 브리핑룸에서 대국민담화문을 발표, 정말 참담하다며 어젯밤 할로윈을 맞은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나서는 안 될 비극과 참사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입은 분들이 빨리 회복되시기를 기원한다며 소중한 생명을 잃고 비통해 할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를 드린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대통령으로서 마음이 무겁고 슬픔을 가누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정부는 오늘부터 사고 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정하고, 국정 최우선 순위를 사고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두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장례 지원 및 가용 응급의료체계 총가동을 통해 부상자에 대한 신속한 의료 지원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관계 공무원을 1대1로 매칭시켜 필요한 조치 및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는데요.


이어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향후 동일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개선하겠다"고 강조하면서 "행정안전부 등 관계 부처가 할로윈 행사뿐만 아니라 지역 축제까지 긴급 점검을 실시, 질서 있고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대국민담화 종료 후 대변인실은 윤석열 대통령이 모든 정부부처 및 관공서에 즉각 조기를 게양할 것을 지시했다고 언론에 전했고, 대국민담화 발표를 마친 윤석열 대통령은 곧바로 사고 현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한편,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사망자가 2명, 부상자가 6명 늘었다고 밝혔는데요.

이태원 압사 사고의 사망자는 현재까지 151명, 부상자는 82명으로 총 233명의 사상자가 집계되었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중상자는 19명, 경상자는 63명이고 피해자 대부분은 10대, 20대로 파악되었습니다.



축제를 즐기러 갔을 젊은이들이 대부분 사고를 당하여 너무 마음이 아프고 속상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