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재테크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조건, 선정팁, 인플루언서 혜택 정리

by K의기록 2022. 6. 10.
반응형

네이버 인플루언서 도전기, 선정 조건, 선정 꿀팁, 인플루언서 혜택 정리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1년이 넘은 지금! 

요즘 그 어렵다는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었습니다.

 

 

요즘 n잡러가 많아지면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인플루언서 선정이 확실히 작년보다는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 조건과, 저만의 인플루언서 선정 팁, 인플루언서 혜택 등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조건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해당 분야에 대해 전문성이 있는지, 영향력이 있는지를 판단하고 선정합니다.

지원은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지원으로 쉽게 하실 수 있으며, 지원 후 승인 결과는 영업일 기준 10일 내에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후엔 취소가 불가하며 선정되지 않았다면 해당 기간 이후 재지원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선정 조건은 사실 이렇다 할 기준은 없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평가하는 것이다 보니 객관화된 데이터는 없지만 네이버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바로 "전문성"과 "영향력"입니다.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이리저리 검색하여 선정 조건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1 블로그의 전문성(한 가지 주제로 꾸준히 포스팅하며, 양질의 포스팅을 할 것)

1.2 활성화된 블로그(1일 1포 스팅 -> 상단 노출이 수월)

1.3 블로그 이웃수(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3,000명 이상

 

2. 인플루언서 선정 팁

 

2.1 주제와 맞는 전문성이 있는 포스팅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블로그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이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야 하며, 누가 봐도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양질의 정보를 담은 정보성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한 분야를 중점적으로 포스팅하되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이웃님들중 인플루언서에 선정되신 분들을 보면 적어도 4~5달 이상은 한분야에 대해 꾸준히 포스팅을 하셨더라고요. 

 

저는 한 분야만 집중적으로 포스팅하기에는 좀 어려워서 다른 분야(체험단) 포스팅을 해도 최대한 육아와 엮어서 포스팅하려고 노력 하였습니다.

 

2.2 블로그 재구성(폴더 정리)

 

필자는 초창기 블로그 개설 시 일상, 부동산 등 다른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분야의 포스팅도 꾸준히 올렸었기에 인플루언서를 목표로 삼고 난 이후로는 그동안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쌓인 콘텐츠인 "육아" 부분을 메인으로 두고 나머지 콘텐츠는 따로 폴더로 정리하여 하단으로 빼 두었습니다.

 

2.3 메인 화면 단장

 

인플루언서를 목표로 삼은 이후 기존 블로그 메인 화면을 프롤로그 화면으로 변경하였고, 제가 보여 주고 싶은 육아 정보성 위주의 포스팅을 메인으로 배치, 노출이 잘 되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메인 이미지도 아이들 이미지로 단장하여 신청하였습니다.

 

요즘에는 홈페이지형 블로그로 하여 새로 단장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실상 메인화면은 그 블로그의 이미지라서 조금만 신경 써줘도 전문 분야의 블로거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가 목표이신 분들은 어느 정도 노력을 기울여서 점검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2.4 이웃 수

 

인플루언서 선정 당시 블로그 이웃수는 대략 3,500명이었고 다른 연동 채널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인플루언서 선정되신 분들을 보면 이웃수가 3,000명이 안 되더라도 선정된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상 이웃수보다는 블로그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네이버 인플루언서 혜택

 

3.1. 헤드 뷰광고, 프리미엄 광고 노출

 

네이버에서 인플루언서로 선정이 되면 내 블로그 페이지에 보다 높은 수준의 광고 보상인 헤드뷰 광고와 프리미엄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노출과 높은 광고 보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주제별 상위 창작자에 한해 노출될 수 있습니다.

 

3.2 브랜드 커넥트

 

우수 인플루언서는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합니다.

 

3.3 인플루언서 센터 이용

 

인플루언서만을 위한 전용 공간에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워크숍, 홍보지원, 네이버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과 어워드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마치며

 

제가 인플루언서 선정을 위해 노력한 점은 정리하자면, 가급적 블로그의 메인 주제에 벗어난 포스팅은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였고, 전문 블로거처럼 느껴지도록 메인 이미지도 바꾸고 블로그 화면과 폴더도 재구성하였다는 점입니다.

 

또한 정보성 글을 포스팅할 때 양질의 콘텐츠를 올리려고 노력하였다는 점!

 

그동안의 목표였던 네이버 인플루언서에 선정되고 나니 큰 숙제를 마친 느낌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프리미엄 광고나 헤드 뷰 광고를 달 수가 없어 수입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인플루언서 명함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우선 가장 좋고요!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었다 보니 내 글이 상단에 노출이 더 잘 되어 조회수도 전체적으로 선정 이후 늘어난 것 같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분들! 한번 도전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