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재테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2차 도메인 연결 방법(하위도메인 생성, 등록, 애드센스 연결방법)

by K의기록 2022. 6. 11.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2차 도메인 연결 방법(하위도메인 생성, 등록, 애드센스 연결방법)

 

티스토리는 한 계정에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애드센스를 연결하고 싶다면 애드센스 승인을 각각 받아야 하는데요. 2차 도메인을 활용하면 추가 승인 없이도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2차 도메인을 이용하여 승인을 받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1. 2차 도메인, 하위도메인 개념 정리

 

먼저 도메인이란 인터넷 사이트의 주소를 말합니다.

그 주소에는 1차 도메인 (kr, jp, com/ 나라 식별 코드)과 2차 도메인 (co.kr, tistory.com, naver.com)은 1차 도메인 앞에 오는 도메인이 있으며 3차 도메인은 예를 들어 blog.naver.com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 2차 도메인을 생성 후 하위 도메인을 만들려면 아래의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2차 도메인: abc.com

하위도메인: ***. abc.com

 

우리가 일반적으로 티스토리를 개설하게 되면 블로그당 주소가 1개씩 생성되는데  티스토리의 주소 말고 2차 도메인으로 에드센스를 승인받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2차 도메인은 추가로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도메인은 가비아, 후이즈, 호스팅 kr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보통 1년 기준 도메인의 가격은 2만 원 초반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였습니다.

 

2차 도메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도메인을 구입할 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을 만들어주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여 주면 됩니다.

 

가비아의 경우 2차 도메인과 티스토리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2차 도메인 블로그 연결 방법

 

도메인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먼저 회원 가입 후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고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선택한 뒤 신청하면 완료입니다.

 

보통 한국인 검색의 경우 co.kr 도메인을 많이 사용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가비아 창이 활성화되며, 도메인 관리 툴에 접속 후 도메인 연결 -> 티스토리 연결을 완료합니다.

 

그 후,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 접속하여 관리 -> 블로그 -> 개인 도메인 설정 목록에서 구매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3. 2차 도메인 연결하는 이유

 

구매한 2차 도메인을 이용하면 추가적으로 개설하는 블로그에는 애드센스의 추가 승인 없이 광고 게재가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2차 도메인을 활용하여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한 후 2차 도메인 주소에 하위 도메인을 입혀, 앞으로 추가될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승인 없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것입니다.

 

2차 도메인을 구입하면 새로 개설한 블로그에 먼저 2차 도메인을 설정하고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앞으로 추가 개설되는 n번째 블로그에는 추가 인증 없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하위 도메인 애드센스 등록 방법

 

4.1 DNS 레코드 설정

 

2차 도메인을 생성한 사이트에 접속하여 DNS 레코드를 열어줍니다.

 

저의 경우 가비아에서 개설하였기에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DNS 레코드 설정

가비아 등록 도메인 -> DNS 설정 -> 레코드 추가 -> 하위 도메인 이름 지정 -> 확인 -> 저장

DNS 레코드 설정

2차 도메인 주소를 abc.com으로 설정했다면 하위 도메인은 ***. abc.com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2차 도메인 앞에 들어갈 단어를 호스트의 하단에 입력해줍니다.

 

4.2 하위도메인 주소 티스토리 설정

 

하위 도메인 주소를 생성하였다면 티스토리에서 하위도메인 주소를 등록해 주면 되는데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블로그 -> 개인 도메인 설정 -> 도메인 연결하기 -> 입력창에 방금 전 만들어준 하위도메인 주소 ***.abc.com  입력 -> 변경 저장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4.3 하위 도메인 애드센스 등록

 

이후 하위 도메인을 구글 에드센스에 등록하면 되는데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 접속 -> 사이트 개요 -> 2차 도메인 주소에 있는 세부 정보 표시 클릭  -> 하위 도메인 추가 -> 하위도메인 ***.abc.com 등록

애드센스 사이트 하위도메인 등록

 

이렇게 하위도메인 생성과 티스토리 등록,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등록까지 완료되면 별도의 승인 없이 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기존 도메인을 구입하고 등록하는 절차는 미리 알고 계시다고 감안하고 하위 도메인 생성 및 등록하는 방법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