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LG에너지솔루션 주가(기업개요, 주가전망) 2022년 8월

by K의기록 2022. 8. 5.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 주가(기업개요, 주가전망) 2022년 8월

 

 

 

안녕하세요. K입니다.

2022년 1월 공모주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LG에너지솔루션!

 

2022년 8월 5일 기준으로 3,000원 상승하며 446,000원으로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출처: 다음

 

 

 

최근 분위기가 좋은 LG에너지솔루션인데요.

외국인이 최근 10일 연속 순매수를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LG에너지솔루션이 어떤 기업인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G에너지솔루션 기업 개요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12월 LG화학의 전지 사업 부분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한 기업으로 국내와 미국, 유럽등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주력 상품은 전기차, ESS, IT기기 등에 사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와 개발, 제조 및 판매사업이며 주로 테슬라나 GM, 포드, 폭스바겐 등의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대표는 권영수이며 2021년 기준 매출은 17.9조이며 임직원은 27,623명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자료에서 매출액 5조 710억원과 영업이익 1,95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1.2% 감소, 영업이익은 73% 감소한 실적인데요. 

이에 이창실 LG에너지솔루션 최고재무책임자 전무는 "중국 코로나 락다운 및 글로벌 물류 대란, 메탈원가 상승분 판가 인상 적용 시점의 차이로 수익성은 다소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EV용 원통형 배터리 판매 증대, 주요 원자재 가격의 판가 연동 계약 확대로 매출은 안정적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는데요. 

 

비록 2분기의 수익성 부분에서는 이러한 이유로 감소세를 보였지만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하반기에는 매출이 반등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연 매출목표를 처음 설정했던 19조 200억원에서 22조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2. LG에너지 솔루션 주가

 

 

지난 1월 상장 당시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는 60만원 가까이 치솟았는데요. 

1월 27일 기준 최고 598,0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다가 7월 4일 최저 금액인 352,000원을 기록, 빠르게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가 우상향을 반복하며 다시 반등하여 8월 5일 기준, 446,000원에 장 마감 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증권

 

 

3. LG에너지솔루션 전망

 

 

사실상 공모주 초반 60만원까지 치솟을때는 LG에너지솔루션이 고평가 된 것이다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LG에너지솔루션은 가장 유망주라고 할 수 있는 2차 전지 관련주이고, 증권사들이 속속들이 LG에너지솔루션의 전망을 예측하면서 목표주가는 55만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올 하반기 매출 예상액을 지난 해 동기 대비 34% 상승한 12조 6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였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하반기는 주요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들의 신차 출시와 함께 제너럴모터스와의 합작법인(JV) 1기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며, 주요 거래선 수요 확대에 따른 물량 증가와 원자재 가격 판가 연동 효과 등으로 상반기 대비 의미 있는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주 고객사인 테슬라의 생산 능력이 크게 향상될것으로 예상되기에 테슬라에 원통형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판매량도 증가할 것이며, 제너럴모터스와의 합작 공장이 오는 3분기부터 가동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생산도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서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판매량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5년 내 연 매출 3배 이상 성장,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을 목표로 한 중장기 사업 전략을 발표했는데요.

 

2025년까지 가장 빠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북미 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북미 시장 내 생산역량을 45%까지 끌어올려 북미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는 것인데요.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의 북미 시장 영향률이  7%에 달하기에 북미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현재 2차전지 관련주의 최대주인 LG에너지솔루션은 2030년 매출 100조원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필자도 이참에 LG에너지솔루션 주식을 정리하려고 했다가 조금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요.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의해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