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의투자기록

부동산, 경공매분석시 유용한 사이트 모음(토지이음, 디스코, 민원24, 밸류맵, 부동산플래닛, 아실 등)

by K의기록 2022. 3. 8.
반응형

요즘 인천 재개발 물건을 보고 있다.
조만간 정리해서 포스팅하겠지만 인천 출신이라 종종 가는데 갈때마다 후회한다.. ^^

와! 인천이 이렇게 발전하다니!
땅이라도 사둘걸 그랬다! 싶지만...
여전히 토지투자는 너무 어렵고 뭔가 땅을 산다는건 투자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많은 공부가 필요한거겠지.

송도와 청라는 너무 살기 좋은 도시가 되었다.
송도는 워낙 넘사벽이라 투자할 생각을 못했지만 청라는 초창기 아파트 많이 생기기 전부터 자주 갔던 곳인데 청라의 발전에 놀라고 있다. 특히 청라 호수공원! 너무 예쁘고 도시 정리도 잘 되어 있어서 여기 살면 좋겠다 싶었었는데 말이다.

최근 인천 다양한 지역에서 재개발 관련 이슈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특정 지역을 관심있게 보고 있는 중인데 해당 지역은 공부중이라 조금 더 정리되면 한번 포스팅해보겠다.

재개발은 단계가 진척될수록 프리미엄이 어마무시하게 붙으니 어느정도 진전된 물건을 투자할 여력은 없고, 내가 보는 지역은 워낙 재개발 초창기라 매우 조심스럽다.

초창기이지만 프리미엄은 조금 붙은 상황이고
목돈을 투자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아직까지는 소액으로 투자하기 좋은 물건들이 있어서 관심있게 보던 중 부동산 공부, 분석시에 유용한 사이트들을 정리해보았다.

토지이음 http://www.eum.go.kr/web/cp/cv/cvUpisDet.jsp#none;


토지이용계획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로 토지 및 건물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알 수 있다.

상가, 토지, 공장과 같은 경,공매물건이 나오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사이트가 바로 토지이음이다.

 

이용계획, 도시계획, 공시지가/ 실거래가/ 건축물정보 등 검색하는 물건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고, 토지 이력, 특성도 나와있다.
용적률, 건폐율도 나와있어서 건물을 증축, 개축하거나 토지를 사고 건물을 지으려는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이트이다.

디스코 https://www.disco.re/


건물명, 지번, 도로명 검색하면 주변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음

언제 얼마로 거래되었는지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시세 파악에 좋음.
거래년월이 기재되어 있어서 최근 거래가 활발한 지역인지 아닌지도 확인할 수 있다.

민원24 https://www.gov.kr

건축물대장의 발급, 열람이 가능
토지이용계획 확인 신청및 지적도 열람, 토지대장열람등이 가능

밸류맵 https://www.valueupmap.com

토지, 건물, 빌딩, 공장, 실거래가와 매물, 가설계까지 가능한 토지건물거래에 필요한 정보 제공
실제 부동산 매물로 나온 물건들도 있어서 최근 거래가와 비교하기 좋음

부동산플래닛 https://blog.naver.com/bdschamp

부동산플래닛도 위의 실거래 사이트와 동일하게 실거래가, 주변입지정보 등을 알려주고 있지만 특이한점이 하나 있다.
바로 노후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주택정비, 재개발 투자를 하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주택 노후도를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투자 전에는 반드시 임장은 해야겠지만!

아실 http://asil.kr/asil/index.jsp

아파트 실거래가, 분양정보는 기본!

주택구입에 있어 고려해야 할,
인구, 가격, 심리, 정책, 학군, 랭킹 등 모든 사항들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경공매사이트(두인경매, 탱크옥션 등) https://www.dooinauction.com/

기존에 탱크옥션을 유료회원으로 사용중이였는데 경매물건을 통 못봐서... 아직 추가 결제를 안 했다.
급한대로 두인경매 무료회원으로 사용중이다.
경,공매 물건검색이 쉽고 자세하게 되어있다.

열심히 공부해서 투자해봐야지.

재개발물건은 10년에서 15년정도 본다는데 완전 초기라 투자금이 아주 높은 건 아니지만, 여기 묶어둘 경우 다른 기회비용을 날리는거라 조심스럽다.

재건축, 재개발은 공부가 많이 필요한 분야라서 내공을 좀 쌓아놔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먼저 신랑이 사둔 책이라도 먼저 읽어보고 공부좀 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